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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현대H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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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HCN서초방송 인터넷이용약관 이용약관 다운로드

 - 첨 부 1 -

HyNet 인터넷서비스 이용약관


2017.10

(주)현대에이치씨엔 서초방송


목  차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제2조(약관의 적용)

 제3조(정의)


제2장 계약의 성립과 이용

 제4조(계약의 성립)

 제5조(계약내용의 변경)

 제6조(서비스의 종류)

 제7조(IP부여)

 제8조(단말기의 설치 및 이용)

 제9조(이용중지)

 제10조(일시정지 및 재이용)

 제11조(계약의 해제, 해지)

 제12조(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및 게시물 관리

 제13조(회사의 의무)

 제14조(이용고객의 의무)

 제15조(게시물의 관리)


제4장 요금

 제16조(요금 등의 종류 및 요율)

 제17조(요금의 계산)

 제18조(요금납입책임자)

 제19조(요금 납입청구)

 제20조(요금의 납입)

 제21조(가산금의 부과)

 제22조(요금의 할인)

 제23조(요금의 감면 등)

 제24조(요금의 이의신청)

 제25조(요금의 반환 등)

 제26조(정보이용료 회수대행)


제5장 침해사고 및 스팸 대응

 제27조(침해사고 긴급대응)

 제28조(이용고객의 보호조치)

 제29조(침해사고에 대한 면책규정)

 제30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게시의 제한)

 제31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의 제한 등)

 제32조(정보전송 역무 제공의 제한)


제6장 손해배상

 제33조(손해배상의 범위)

  제34조(면책)


[부칙]


[별표1]

Ⅰ. 표준 요금제

  1. 기본이용료

   가. 하이넷 인터넷서비스

  2. 설치비

  3. 부가서비스

   가. 인터넷 지킴이

   나. 추가 IP이용료

   다. 방송이용료

  4. 장비임대료

  5. 요금할인

   가. 약정할인

   나. 정기계약(재약정) 요금면제

   다. 결합할인

   라. 공동청약 요금할인

   마. Direct 할인

   바. 복수이용 요금할인

   사. 고객모니터 요금할인

  6. 하이 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산정규정

   가. 할인액반환금의 정의

   나. 할인액반환금의 종류 및 산정식

   다. 할인액반환금 면제

  7. 장비변상금

  8. 요금감면

  9. 초고속인터넷 최저속도 보장제도

Ⅱ. 안쓰면 할인 요금제

  1. 요금제 정의

  2. 적용상품 및 할인요금

  3. 기타

 



[별표2] 구비서류

 1. 개인


 2. 개인사업자 및 법인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현대 에이치씨엔 서초방송(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서비스명 "하이넷", 영문명 "HyNet"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①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장에게 신고하고 이용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 및 변경사항의 공지는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http://www.hcn.co.kr 이하 “서비스 홈페이지”라 합니다)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15일전에 공지하고 E-Mail, 우편 또는 SMS 등으로 안내합니다. 연락처 미기재 및 연락불가 시 개별 안내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고시,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3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

2.  이용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

3.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4.  개통 :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안정성, 신뢰성 및 호환성을 확보하는 것으로 이용고객에게 요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시점을 말함

5.  이용중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6.  일시정지 :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7.  해지(해제)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8.  직권해지 :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9.  유동 IP : 특정 이용고객에 대해 IP주소가 고정적으로 배정되는 것이 아니라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만 자동으로 할당받는 IP주소

10. 요금납입책임자 :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함.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고객 외의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음

11.  장비임대 : 회사의 소유 장비를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 이용고객에게 유무상으로 대여해 주는

12.  접속회선 : 회사의 통신망과 이용고객 단말기기간에 연결되어 이용하는 회선

 13.  단말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기

 14.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고객이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5.  침해사고 :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논리폭탄, 메일폭탄, 서비스 거부 또는 고출력 전자기파 등에 의하여 정보통신망 또는 이와 관련된 정보시스템을 공격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사태

 16. 유해사이트 차단서비스 : 이용자의 네트워크에서 유해사이트 및 관리자가 지정한 비업무용 접속을 차단하여 주는 서비스

    17. Virus백신서비스 :  공유폴더, 인터넷 e-mail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바이러스가 유입 되었을 경우 바이러스를 발견, 바이러스가 활동하지 못하도록 치료하여 주는 서비스

    18. PLC(Power Line Communication) Ethernet Bridge (PLC 이더넷 브리지) : 서비스를 신청한 가입자가 댁내구조상 설치가 불가능 할 경우 불가능한 구간에 대해서 별도의 통신선로를 이용하지 않고, 전력선을 이용하여 고주파 통신 신호만을 송수신할 수 있는 장비

    19. 번들 서비스 :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방송(아날로그, 디지털)과 인터넷서비스(모뎀,광랜, 셋톱모뎀, 이더넷 방식 등) 및 인터넷전화서비스를 동시에 가입하는 서비스

    20. 전용회선 : 이용자가 희망하는 두지점 사이에 교환망을 거치지 않고 직접 연결된 전기통신회선

②  제①항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 이외의 것은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계약의 성립과 이용


제4조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 합니다. 단,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고 이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사에 서비스 이용료 등을 납부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자가 체납된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3.  타 전기통신사업자 요금을 미납 또는 연체하고 있는 경우

4.  요금납입책임자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5.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약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신용정보관리규약, 신용정보사의 신용정보 공통관리규약 등에 따라 채무불이행정보(정보통신요금 체납자로 등록된 경우 포함), 공공기록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등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7.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8.  설치장소가 위법 건축물이거나 구내통신설비의 설치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9. 제11조⑤항의 각호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이용고객’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회사에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가 별도서류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은 요구 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단,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등인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명의인 신분증,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을 이용신청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계약기간은 1월 이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또는 유보는 전화, 팩스, E-mail, 방문, 우편,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승낙하는 경우 이용고객에게 다음 사항을 포함한 이용계약서를 교부합니다.

    1. 고객 기본 정보

    2. 요금 납부 정보

    3. 신청 상품 정보

    4. 특약 사항 및 해지 시 고객 유의사항

    5. 판매자 정보

    6. 설치 작업 정보

    7.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보

    8. 고객 및 회사의 의무에 관한 사항

    9.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⑥  회사는 이용계약서를 요금 정산, 오납 등 분쟁에 대비하여 해지 후 요금정산일로부터 6개월까지보관 합니다. 고객이 열람을 원할 경우 본인 확인 절차 후 열람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정기계약만료시점 30일전에 만료 사항에 대해 E-Mail, 우편 또는 SMS 등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개별 고지 하고 정기계약만료시점까지 새로운 계약의 체결이나 해지신청이 없을 경우 동 정기계약은 자동으로 연장되며,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전화, 우편,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이를 통지합니다. 다만, 자동 연장된 계약 기간 중에는 최초 계약 기간의 할인율을 적용하며, 자동 연장된 계약 기간 중 해지 시에는 위약금을 면제 받습니다.


제5조 (계약내용의 변경)

①  이용고객이 서비스 종류, 약정기간, 설치장소 변경 등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등인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단말기 설치장소 이전 신청 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미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3.  설치장소가 위법 건축물이거나 구내통신설비의 설치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③ 이용고객이 사전판단 부족 등으로 청약을 철회하고자 할 경우 해당서비스 이용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기기 설치 이전에는 철회가 가능합니다.

④ 결합상품 가입 후 이용고객이 회사의 사정변경 또는 책임 있는 사유 등으로 인한 일부 서비스
해지 시 잔여기간 동안 해지 대상 서비스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들을 계속 유지하기를 원할
경우 회사는 해지 전 결합상품의 할인율을 계약기간 동안 계속하여 제공합니다. 다만, 계약기간 동
안 이용고객이 서비스가 안되는 지역으로 이사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⑤ 이용 고객의 사유로 결합상품 가입 후 일부 서비스를 해지하고 잔여서비스를 포함하는 다른 결합
상품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결합상품(회사가 판매중인
상품에 한함)으로 변경하여 제공하고 변경된 결합상품의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으며, 잔여서비스
의 계약 기간에 있어서는 기존의 계약기간이 유효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서비스의 종류)

①  이용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와 세부내용은 [별표1]과 같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지역, 기술방식, 이용고객의 건물 또는 댁내 통신환경에 따라 서비스 또는 통신 프로토콜을 다르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의 인터넷 환경 및 접속 트래픽량에 따라 실제속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를 다르게 제공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고객에게 동의를 구합니다.

③  회사는 제①항의 서비스에 콘텐츠 등 온라인 서비스, 방송 및 전화 등의 타사 제휴서비스, PC장비 및 단말기기 등과 연계한 부가 또는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서비스의 특성상 요금수준이 변동될 수 있어 회사가 서비스별 제공조건과 요금수준을 해당 서비스별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이용고객이 개별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이를 확인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IP 부여)

①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동IP만을 제공합니다.

②  이용고객에게 부여할 수 있는 유동IP 추가 수는 제공기술방식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전용회선 서비스 고객에게는 1개의 고정 IP를 부여합니다.


제8조 (단말기의 설치 및 이용)

①  이용고객은 접속에 필요한 단말기를 직접 구입하여 이용하거나 회사에서 임대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장비임대의 경우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사와 장비임대 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회사는 공동 마케팅사업자를 통하여 해당 단말기를 이용고객에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고객은 회사가 인정하는 모뎀 등 단말기를 시장에서 직접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이용 장애가 이용고객이 시장에서 구입한 단말기 등의 불량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와 그 장비의 수리와 교환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단, 이용고객이 직접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는 단말장치 규격 등은 회사에서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 계약해지 또는 기타 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 또는 공동마케팅사업자가 제공한 임대장비는 회사가 회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고객의 부재, 사업구역 외 이사 등의 사유로 회사가 회수하는 것이 불가능할 경우 이용고객은 이를 방문, 택배 등의 방법으로 10일 이내에 원상태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장비임대 계약의 기간에 따라 할인액반환금을 징수할 수 있고, 임대장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을 경우 그에 해당하는 비용 부담 또는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임대한 장비는 이용고객이 지정한 장소에 회사가 설치하며, 이용고객은 이용고객 측의 구내통신선로설비 및 회선에 접속하는 장비 및 단말기 등이 관계 법령에 정하는 기술수준에 적합하도록 설치 및 유지 보수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고객에게 설비에 관하여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하거나 점검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고객의 설비가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이 정한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해당 장비 등에 대하여는 제거 요구,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⑧  PC환경이 윈도 95/98버전(이후 버전 포함) 이외인 이용고객이 이용신청할 경우 회사는 모뎀 하단에 연결되는 컴퓨터에는 설치지원 및 A/S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⑨  임대장비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한 임대장비가 낙뢰나 과전압 등으로 인하여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중지)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다음 5호부터 8호까지의 경우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은 이용중지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합니다.

1.  요금납기일로부터 1개월 이상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2.  단말장치가 전기통신기자재 형식승인제품 등 규격제품이 아니거나 전기통신 설비의 기준수준에 관한 규칙에 적합하지 아니하여 회사의 시정 또는 철거 요구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3.  제30조 내지 제32조에 위반한 경우

4.  제33조에 규정된 원인을 고의로 제공한 경우

5.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6.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8. 해당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등

②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 사유로 인한 이용중지 기간 동안의 서비스이용료는 부과하지 아니하며, 장비임대료는 정상적으로 부과합니다.

③  이용고객은 제①항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제④항의 경우 이용고객의 실 이용중지 시간이 3시간을 초과할 경우 해당일의 서비스이용료를 감면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10조 (일시정지 및 재이용)

①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할 정당한 사유가 발생하여 일정기간 이용을 정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일시정지 사유, 기간 등을 명시하여 일시정지 개시 희망일전까지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횟수는 1회 30일,1년 3회로 일시정지 총 일수는 9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군입대, 해외유학 등 사전에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해외유학은 최대 1년, 군입대는 복무기간까지 일시정지 가능합니다.

③  이용고객이 일시정지 중인 서비스를 재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우편, 방문, 팩스를 이용하여 회사에 재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일시정지 기간 동안의 서비스이용료 및 장치임대료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일시정지 기간은 정기계약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②항의 일시정지 총 가능 일수 범위 내에서 고객이 신청한 일시정지 해소 일자에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제11조 (계약의 해제, 해지)

①  본인 또는 대리인이 직접 창구접수, 전화, 우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해지희망일전까지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 및 대리인의 신분 확인과 이용고객의 위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는 신분증, 위임장, 법인증명서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과의 통화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은 해지희망일 전까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사본 1부를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된 세부구비서류는 [별표 제2호]의 구비서류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2.  대리인 접수 시 [별표 제2호] ‘구비서류’에 의거하여 위임장, 명의인 및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지처리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의 요금을 감면 합니다.

③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희망일로부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해지처리를 하며, 이용고객이 해지시점까지 사용한 요금 및 체납된 요금, 임대장비 미 반납과 관계없이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요금완납 이전에 해지처리를 했더라도 이용고객은 미납요금에 대해서 납입의 의무를 지고 미납으로 인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③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해약신청 접수 및 해약 완료시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안내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 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2.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사항을 은폐한 경우

3.  이용중지 후 그 사유를 1월 이내에 해소하지 않은 경우

4.  일시정지 기간 경과 후 1월 이내에 부활하지 않은 경우

5.  당해 연도에 3회 이상 이용중지를 당한 경우

6.  시스템 운영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7.  이용고객이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IP공유기 및 별도의 서브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약정한 수 이상의 단말기(PC 등)를 연결하여 이용한 경우

8.  이용고객이 서비스에 Web, 메일, 뉴스, FTP, 게임 등의 서버를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9.  이용고객 고유의 DNS를 운영하는 경우

10. 타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11.  제14조(이용고객의 의무) 또는 제15조(게시물의 관리)에 관한 조항을 위반한 경우

12.  일시정지 기간 경과 후 고객의 별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13.  제9조제①항제3호 내지 제4호의 사유로 1년 이내 2회 이상 서비스 이용중지를 받은 경우

14.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15.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16. 제⑤항제1호 내지 14호부터 15호의 사유로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중지를 당한 경우

17. 기타 이용고객이 이용약관에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부당하게 사용하는 경우

⑥  제⑤항의 각 호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이용고객은 [별표1]에서 규정하는 할인액반환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해당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할인액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설치장소 변경을 청구한 지역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인 경우, 증빙서류 제출시 적용합니다.(서비스 제공대상 지역은 대한민국 영토로 한정)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4. 군 입대로 인하여 약정기간내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 단, 증빙서류 제출시 적용 합니다.

5. [별표1] 초고속인터넷 최저속도 보장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6. 회사가 이용계약관련 주요내용이 명시된 이용계약서에 서명 또는 전자인증(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등)을 받지 않았거나, 전화녹취를 하지 않았을 경우

7. 기타 사업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8. 단, 사업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경우, 가입이후 3개월 이내 해지시는 부과된 위약금을 면제하지 않습니다.

⑧  이용고객이 제⑤항제7호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른 위약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용은 [별표1]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⑨  회사는 제⑤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①  이용고객은 회사와 체결한 이용계약에 의한 이용권을 승계, 양도,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인한 이용고객의 지위승계를 회사가 허용한 경우에는 그 지위승계를 인정합니다.

②  제①항에 의해 이용고객의 지위승계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15일 이내에 회사에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팩스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1.  이용고객 변경사항

2.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주소

3.  요금납입책임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납입책임자 정보

③  이용고객의 지위 승계시 미납된 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이용고객 및 지위승계자에게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 이용고객이 모뎀 등 장비를 임대한 경우 장비임대계약에 대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 승계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및 게시물 관리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화, 팩스, E-Mail, 방문, 우편, SMS 등으로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검찰 및 경찰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전기통신사업법, 전기통신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등에 별도의 규정이 있는 경우,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채권추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④  회사는 스팸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 02) 6712 - 1803

⑤  회사는 이용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가입 중단, 폐지 및 이용자 편익에 저해되는 경우에 그 내용을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최소 1개월 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고 해당 변경사항을 적용받는 이용자에게는 요금고지서(이메일, sms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연락처 미기재 및 연락불가시 고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4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 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3. 타인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②  이용고객은 서비스계약에 필요한 주소, 연락처, 요금납부책임자 등의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 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③  이용고객은 네트워크 환경을 통한 바이러스(VIRUS) 프로그램 또는 외부의 불법적 침입으로부터 고객의 설비 및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고객은 본인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 손상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이를 별도로 저장(Back Up)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는 내용

⑥  이용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됩니다.

⑦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이용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①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 E-Mail 등에 이용고객 또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게재를 금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인 경우

3.  이용고객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로 링크한 경우

4.  제14조제①항제1호 내지 제3호에 해당하는 경우

5.  회사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②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게시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그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고객은 게시물 등을 통하여 얻는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아니하며,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4장 요금


제16조 (요금 등의 종류 및 요율)

①  이용고객이 서비스의 이용대가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등의 종류 및 요율은 [별표1]과 같습니다. 단, 상용서비스 개시 전 시범서비스 운용의 경우 요금은 할인 또는 부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번들서비스 상품은 1가지 상품을 해제 또는 해지하는 경우에는 나머지 상품은 일반 요금으로 환원됩니다.


제17조 (요금의 계산)

①  월정액으로 정해진 서비스의 요금은 월액, 일액으로 구분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②  일액요금의 계산은 0시부터 24시까지를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시간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간주합니다.

③  월액요금의 계산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1월의 요금으로 하며,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은 이용한 일수로 요금을 계산합니다. 단, 해지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지 아니합니다.

④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 해지일(해지희망일)이 월 중간일로 요금을 일할 계산하는 경우에는 월정액을 당해 요금 월의 일수로 나눈 금액을 월정액의 일할로 합니다.

⑤  서비스에 관한 월정액 요금이 요금 월의 중간에 변동이 있을 때는 당해 요금 월의 요금 변동일 전날까지는 이용한 일수에 변동 전 월정액의 일할을 곱하여 산정하고, 변동일로부터 당해 요금 월의 말일까지는 이용한 일수에 변동된 월정액의 일할을 곱하여 산정합니다.


제18조 (요금납입책임자)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요청하고 회사가 인정한 제3자를 요금납입책임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책임자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요금납입책임자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납입책임자는 변경전의 요금납입책임자가 납입하여야 할 미납요금에 대해서도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9조 (요금 납입청구)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납부할 이용요금을 납입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요금납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납부하게 하거나 또는 별도의 납부방식, 납일기일을 정하여 납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미납금 및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요금납입책임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외국기관,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중앙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로 일괄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고객이 회사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납입 요금을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고,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다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경우의 요금도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고객에게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독촉을 최고합니다.

⑥  회사는 요금 납입청구, 수납, 미납독촉 등을 다른 회사에 위임할 수 있습니다. 단, 위임 내용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20조 (요금의 납입)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약관이 정한 요금 등의 청구금액을 납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한 신청 등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납입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변경 신청월의 익월부터 변경된 납입방식에 의거하여 청구하며,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납입방법이 지정된 경우 또는 별도로 공지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③  요금 등의 납입기일은 회사가 정하는 날로 하며 납입기일의 변경 공지는 납입기일 1개월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④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납부를 신용카드에 의한 방법으로 선택한 경우, 신용카드 결제가 미승인 되는 경우 회사는 재승인 또는 출금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납부를 자동이체에 의한 방법으로 선택한 경우, 출금계좌로 신청한 통장의 잔액이 요금 청구금액보다 부족한 때 회사는 통장잔액 내에서 부분출금을 할 수 있으며 납기일 이후 통장잔액 내에서 재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⑥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납부를 신용카드 또는 자동이체에 의한 납부 방법으로 선택한 경우에 이용고객의 출금카드나 계좌의 오류, 잔액이 없음 등으로 인하여 미수가 발생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가산금의 부과)

①  요금납입책임자가 서비스 이용료와 장비임대료 등(부당요금 포함)을 회사가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한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③  회사는 제19조제①항에 의해 납기일까지 요금납입책임자나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납입청구가 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아니 합니다.


제22조 (요금의 할인)

①  회사는 요금을 할인할 수 있고, 요금의 할인대상, 할인율 등은 [별표1]과 같습니다.

②  할인을 받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할인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우편, 팩스 등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할 경우 접수한 시점의 익월부터 할인 적용합니다.

③  요금할인대상자는 요금 할인대상 자격이 변경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고객이 요금의 할인대상임에도 이를 신청하지 않아 이용고객이 요금을 이미 납부하였거나, 회사가 이미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는 요금의 할인을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요금의 감면 등)

①  회사는 요금을 감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방법은 [별표1]과 같습니다.

②  감면을 받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감면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우편, 팩스 등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할 경우 접수한 시점의 익월부터 요금을 감면합니다.

③  요금감면대상자는 요금감면대상의 자격이 변동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요금의 이의신청)

①  이용고객은 납입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제25조 (요금의 반환 등)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오납된 요금을 이용고객에게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납된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이자를 가산하여 반환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반환요금이 발생할 경우 요금납입책임자에게만 반환합니다.

④  회사가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는 다음 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제26조 (정보이용료 회수대행) 

①  회사는 정보제공자가 원할 경우에는 정보제공자를 대신하여 이용고객에게 정보이용료를 과금, 청구, 수납한 후 정보제공자에게 지급(이하 "회수대행"이라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②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정보이용료와 관련하여 정보제공자와 이용 고객간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민형사상 및 기타 일체의 법률적인 책임은 정보제공자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5장 침해사고 및 스팸 대응


제27조 (침해사고 긴급대응)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외부에서 발생한 침해사고로 인하여 회사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이용고객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이상현상으로 인하여 다른 이용고객 또는 집적된 정보통신시설의 정보통신망에 심각한 장애를 발생시킬 우려가 있거나, 장애발생에 대한 원인파악을 위해 차단을 필요로 하는 경우

3.  정보통신망에 발생한 이상 현상의 확산 속도로 보아 고객이 사전 통지를 받을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또는 이용고객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불가능할 경우

4.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당해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는 때에는 중단사유, 발생일시, 기간, 내용 등을 명시하여 홈페이지 공시 등을 이용하여 이용고객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중단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즉시 당해 서비스의 제공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이용고객의 보호조치)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자신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고객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47조의 제②항에 의거하여 당해 이용고객에게 보호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하고, 당해 이용고객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당해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 또는 집적정보보호시설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이상 징후를 감지한 경우, 이용고객에게 긴급하게 보호조치를 요청하며, 요청방법은 비상연락망을 통한 유무선 통신(홈페이지 공시 또는 E-Mail, 팩스, SMS)을 이용합니다.

③  이용고객이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만약 고객이 침해사고에 대한 조치 능력이 없을 경우 고객은 회사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장비의 네트워크상에서 즉각적인 분리 (연결 케이블 제거, 서비스 포트 차단 또는 네트워크 주소(IP) 차단 등)

2.  해당 장비에 대한 보안점검

3.  관련 원인 점검 및 사후 보안 조치 실시(패치, OS재설치, 필터링 등)

4.  침해사고 유형 또는 이상 현상의 상태에 따라 조치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시

④  회사는 이용고객이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타 이용고객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고객이 보호조치를 이행했다고 충분히 판단될 때까지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 제한을 실시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의 정보보호조치 불이행에 대한 접속제한의 범위는 서비스 포트 제거 및 IP 블록 전체 또는 일부의 차단이고, 회사가 이와 관련하여 부당한 접속 제한을 한 경우 이용고객은 한국 ISP협회(KISPA)의 소정양식에 의거 사유발생 후 1월 이내에 이의 신청 및 배상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약관 제34조에 정한 기준에 의거 배상합니다.

⑥  회사는 인터넷 침해사고의 원인에 대한 진단 및 조치를 위해 이용고객에게 부가서비스 형태로 관련 Agent 또는 Software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침해사고에 대한 면책규정)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46조의3에 따라 안전진단을 수검하고, 정보통신접속서비스 사업자로서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침해사고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를 제공할 당시 과학 기술수준으로는 결함의 존재를 발견할 수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할 당시의 법령이 정하는 기준을 준수하였음에도 발생하였을 경우


제3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게시의 제한)

①  이용고객은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의 명시적인 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는 제①항의 규정에 위반하여 게시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에 대하여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의 제한 등)

①  이용고객은 전자우편, 그 밖의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서는 안됩니다. 또한, 수신자와의 분쟁 발생시 이용고객은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②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그 밖의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전송하는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시행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호의 광고성 정보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1.  전송정보의 유형 및 주요내용

2.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3.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한 출처(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4.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③  수신자의 모사전송기기, 전자우편 등에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그에 대해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④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를 전송하는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기술적 조치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 방해하는 조치

2.  숫자, 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조치

3.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을 목적으로 전자우편 주소를 자동으로 등록하는 조치

⑤  이용고객은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의 사전동의 없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과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렇게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유통하거나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32조 (정보전송 역무 제공의 제한)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50조의4에 의거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인하여 역무의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2.  이용고객이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3.  제공 정보 및 광고 행위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사법기관,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원활한 정보전송 역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자율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웜, 바이러스, 해킹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컴퓨터에서 다량의 감염의도의 메일전송, 스팸전송 등이 발견된 경우

2.  해당 이용고객과 관련하여 국,내외로부터 민원 또는 위해 제보가 접수된 경우

3.  기타 회사와 체결한 약관으로 판단하여 정상적인 정보전송이 아니 경우로 판단되는 경우(유동 IP대역에서 메일서버 등 인터넷서버 운영)

③  회사는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의한 거부조치를 하고자 할 때에는 그 사실을 그 역무를 제공받은 이용고객 등 이해관계인에게 홈페이지 공시, E-Mail, 전화, 팩스, SMS 등으로 통지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33조 (손해배상의 범위와 청구)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때로부터(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에는 그 때로부터) 계속 3시간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및 월별(매월 1일부터 말일 기준)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할 경우에는 서비스이용료를 포함한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 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이용고객과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②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하거나 기타 이용고객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바이러스 백신서비스, 유해사이트 차단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④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사유, 청구금액 등을 서면, E-Mail, 홈페이지, 전화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34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국가기간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이용고객이 직접 구입한 단말장치 등의 불량으로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주식거래 등 각종 온라인 거래 및 온라인게임 등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금전적/정신적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8조제⑨항의 보호장비를 설치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약관의 적용은 이용고객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⑧  회사는 제29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⑨  자유게시판 서비스의 경우 각 게시판에 게재된 데이터의 보존 책임이 없습니다.

⑩  자유게시판 서비스와 같이 이용자 자신이 서비스를 개설하고 회원을 모집하여 관리하는 경 우 개설한 이용자와 해당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 간의 각종 법규위반 및 금지행위로 인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간에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 부칙 -

1.(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3.(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3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4.(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5.(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6.(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7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7.(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1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8.(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9.(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10.(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6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제4조⑤항의 수정된 이용계약서는 2007년 9월 20일부터 교부 합니다.)

11.(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12.(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13.(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14.(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경과조치) 2008년 9월 1일 이후 프리미엄 신규고객부터 장비임대료를 부과 합니다.
   2008년 9월1일 이전 고객은 약정 종료시까지 임대료를 면제합니다.
   (경과조치) 2008년 9월 1일 이후 프리미엄,광랜 신규 고객중 3년약정 고객에 한하여 변경된
   약정할인율 적용을 받습니다. 2008년 9월 1일 이전 고객은 약정 종료시까지 종전 할인율을
   유지합니다.

15.(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11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단 고객센터 요금할인의 경우 당사 홈페이지 및 전산 시스템 개선작업 이후 시행 합니다.

16.(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2009년 2월1일 이전 부가서비스(유해차단) 가입 고객은 해지시 까지 무상적용합니다.

17.(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3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18.(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19.(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프리미엄,프리미엄 3.0의 최저보장속도 (20Mbps)는 2009년 12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20.(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프리미엄3.0의 이용고객은 계약해지시 까지 기존혜택을 적용하며, 계약기간 중
   다른 상품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변경시 종전 계약기간을 유지합니다.

21.(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10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22.(시행일)이 약관은 201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3.(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4.(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4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25.(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26.(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7.(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6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28.(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11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29.(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1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30.(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31.(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32.(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33.(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34.(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35.(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8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36.(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9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37.(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38.(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39.(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40.(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5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41.(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6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42.(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7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43.(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9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44.(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2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45.(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2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46.(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3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47.(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3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48.(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49.(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7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50.(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 별표 항목은 이용약관을 별도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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