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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현대H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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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HCN서초방송 전화 이용약관 이용약관 다운로드

 

 

전화서비스 이용약관

 

2017. 10

 

 

주식회사 현대에이치씨엔 서초방송

 

1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주식회사 현대 에이치씨엔 서초방송(이하"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전화서비스 및 기타 통신서비스(서비스명 "하이폰”, 영문명 “Hy Phone" 이하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회사가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의 가입일부터 채권, 채무가 완료되는 날까지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약관 및 변경사항의 공지는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http://www.hcn.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15일전에 게시하고 E-Mail, 우편 또는 SMS 등으로 공지합니다. 연락처 미기재 및 연락불가 시 개별 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약관으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취지와 관계법령의 해석에 따릅니다.

 

3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전화서비스 : 전기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통화권 구분 없이 인터넷을 통해 음성 등을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전기통신역무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2.      국제전화서비스 : 전기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전세계 국가 구분 없이 국제회선 설비를 통해 음성 등을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전기통신역무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발신 국제호에 한함)

3.      고객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번호를 부여 받은 자

4.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

5.      이용중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6.      이용정지 :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7.      전화번호 :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부여 받은 070 번호

8.      고객ID :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서 고객의 식별과 이용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9. 기본료 : 사용여부에 사용여부에 관계없이 관계없이 매월 정기적으로 정기적으로 납입하여야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10. 월정액 : 월 단위로 일정량이 기본 제공되는 음성, 문자 등을 이용하기 위해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11.      비밀번호 : 고객의 본인 확인 및 비밀보호를 위해 고객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12.    단말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단에 설치한 장비(MTA, VoCM, WiFi, IP, Access Gateway ) 및 기타 필요한 장비

13.    장비임대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 소유 장비를 고객에게 유상으로 대여하는 것

14.    추가단말 :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회선으로 별도의 서브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인터넷전화를 접속하는 단말

15.    해지 : 회사와 고객간의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16.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7.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8.    침해사고 :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논리폭탄, SMS폭탄, 서비스 거부 또는 고출력 전자기파 등에 의하여 정보통신망 또는 이와 관련된 정보시스템을 공격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사태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장 계약의 성립과 이용

 

4 (서비스의 종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와 세부 내용은 [별표1]과 같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지역, 기술방식, 이용고객의 건물 또는 댁내 환경에 따라 서비스를 다르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의 인터넷 환경 및 접속 트래픽량에 따라 통화품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를 다르게 제공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동의를 구합니다.

     서비스는 정전 등의 사유로 인터넷 사용 이 중단되는 경우, 통화가 불가능합니다.

     회사는 제 1항의 서비스에 연계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긴급 통신서비스 제공 및 제공 범위)

     회사는 이용자가 119 구조 신고시 인접 119긴급구조기관에 전화가 연결되도록 조치하고 긴급구조를
위한 이용자의 전화번호와 이 전화번호에 대한 주소지 정보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단 이용자가 주소지를 변경하여 사용하고자 할 경우, 이용자의 각 번호별 주소정보 변경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으면 변경 전 주소 인접 119긴급구조 기관에 전화가 연결되고 119 긴급구조기관의 긴급구조 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가 119긴급구조기관에 제공하는 긴급구조 주소정보는 이용자가 회사에 신청하거나 주소정보를

변경 신청한 각 번호별 인터넷전화 단말기 설치 장소 주소에 한합니다.

     소프트폰(이용자가 인터넷상에서 전화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이용 삭제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 119긴급 구조기관에 119신고전화는 연결되나, 119긴급구조를 위한 주소지 정보가

119 긴급구조기관에 제공되지 않아 긴급 구조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폰 범주에는 USB

저장매체에 담겨져 있는 경우도 포함합니다.

  이용자가 번호이동을 한 경우 및 주소를 변경한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통보한 주소지 정보는

통보일 익일 09:00부터 119 긴급구조기관에 제공되며, 제공시점 이전에는 번호이동 신청전 및

변경전 주소지 정보가 119긴급구조기관에 제공되며, 이용자도 이에 동의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청약)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해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고 이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의 명의를 사용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3.      요금납입책임자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4.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5.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6.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신용정보관리규약, 신용정보사의 신용정보공통관리규약 등에 따라 채무불이행정보(정보통신 요금 체납자로 등록된 경우 포함), 공공기록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등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7.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하며, 이용자격 상실의 원인이 당사자의 과실에 기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의 확인절차를 거쳐 이용신청을 승낙할 수 있음

8.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9.      고객이 신청한 전화 번호가 이미 다른 고객에 의해 쓰여지고 있는 경우

10.    설치장소가 위법 건축물이거나 구내통신설비의 설치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기간은 1개월 이상을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에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본인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합니다.

    이용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별표에서 정한 구비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온라인 및 전화로 신청할 경우와 번호이동성 이용 시 본인 청약여부를 다음과 같은 각호의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하였을 경우에는 구비서류 제출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자동 납부 시

2.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인증

3.      운전면허면호 인증

4.      휴대폰 인증

5.      공인인증서 인증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또는 유보는 전화, 팩스, 이메일, 방문, 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승낙하는 경우 고객에게 다음 사항을 포함한 이용계약서를 교부합니다. 이 계약서는 계약기간 만료 후 6개월까지 보관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본인확인절차를 걸쳐 수시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고객 기본정보

2.      요금납부 관련정보

3.      신청상품 관련정보

4.      특약사항

5.      판매자 정보

6.      설치작업 정보

7.      개인정보보호 관련정보

8.      계약 해지 시 고객 준수사항

9.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10.    4조 제2항 및 제3항에 관한 사항

11.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7 (계약 내용의 변경)

     고객이 서비스 종류, 약정기간, 설치장소 변경 등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 이용고객이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등인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의 단말기 설치장소 이전 신청 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미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3.     설치장소가 위법 건축물이거나 구내통신설비의 설치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③ 이용고객이 사전판단 부족 등으로 청약을 철회하고자 할 경우 해당서비스 이용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기기 설치 이전에는 철회가 가능합니다.

④ 결합상품 가입 후 이용고객이 회사의 사정변경 또는 책임 있는 사유 등으로 인한 일부 서비스 해지 시 잔여기간 동안 해지 대상 서비스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들을 계속
유지하기를 원할 경우 회사는 해지 전 결합상품의 할인율을 계약기간 동안 계속하여 제공합니다. 다만, 계약기간 동 안 이용고객이 서비스가 안되는 지역으로 이사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⑤ 이용 고객의 사유로 결합상품 가입 후 일부 서비스를 해지하고 잔여서비스를 포함하는 다른 결합 상품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결합상품(회사가 판매중인 상품에 한함)으로 변경하여 제공하고 변경된 결합상품의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으며, 잔여서비스의 계약 기간에 있어서는 기존의 계약기간이 유효한 것으로 봅니다.

⑥ 이용 고객이 회사의 사정변경 또는 책임 있는 사유 등으로 인한 서비스 해지시 인터넷전화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단말기 등이 판매 또는 제공되는 경우 단말기 등의 물품을 반환해야 하며 반환 이후
시점의 단말기 할부금 등에 대해서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8 (이용번호 변경)

     고객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번호의 변경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제공 가능한 번호에 여유가 있고, 서비스 제공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이에 응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계속적 제공이나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는 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예정일 2개월 전까지 고객에게 통지하고 변경 후 최소 2개월 동안 변경된 이용번호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시내전화번호로 번호이동한 이용고객의 설치장소 이전으로 통화권이 변경된 경우 이용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시내전화번호로 변경할 경우 시내전화번호 부여 사업자의 약관에 따라 설치변경비 수수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제②항에도 불구하고 주소 불명 등 고객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에 2주간 게시함으로써 통지한 것으로 봅니다.

 

9 (단말기의 임대 및 보증)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단말장비를 구입하여 이용하거나 회사로부터 임차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비임대를 희망하는 고객은 별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임대료 및 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장비임대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한 원상태로 반납하여야 하고 회사는 장비를 수거합니다.

     고객의 귀책사유로 임대장비가 훼손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변상하여야 합니다.

 

10 (전화번호의 부여)

     회사는 이용신청의 승낙 순서에 따라 일정한 수의 전화번호를 제시하고 고객이 선택하게 합니다.

     회사는 구내 교환설비에 수용되는 단말기기에 대해서는 대표번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부여한 전화번호를 인터넷전화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 시 회사는 해당번호를 회수 할 수 있습니다.

 

11 (서비스의 개통)

회사는 고객과 협의하여 지정한 개통예정일에 서비스를 개통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장비 설치일을 개통일로 합니다.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12 (회사의 의무)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지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외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관계법령의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 외에는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사전에 고객에게 고지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하여 동의를 얻은 목적 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화, 팩스, 이메일, SMS 등으로 통보합니다.

    회사는 스팸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 관련 민원을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며,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 070-8109-1803

    회사는 서비스 가입 중단, 폐지 및 이용자 편익에 저해되는 경우에 그 내용을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최소 1개월 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고 해당 변경사항을 적용받는 이용자에게는 요금고지서(이메일, sms 등)을 통지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항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고객이 위 고지 이후 2개월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을 함께 고지합니다.
단, 연락처 미기재 및 연락불가 시 고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 보호를 위하여 고객의 위치(주소)변경 시 119 등 긴급구조기관에 위치(주소)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고객이 위치(주소)를 변경할 경우 위치(주소)정보를 변경 등록하도록 이용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고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시 고지 : 이용약관, 홈페이지(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가입신청서, 단말기 매뉴얼, 단말기 스티커(자사 공급 단말기에 한함)

2.      정기(반기별) 고지 : 요금명세서(지로 또는 이메일 등 포함)

3.      수시 고지 : SMS, DM 등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회수하여 재출고하는 단말에 대해 자체 관리규정에 따라 신품과 동일한 수준의 성능 적합 검사를 이행 후 임대 제공합니다.

 

13 (고객의 의무)

    고객은 이 약관에서 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 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3.      타인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고객은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등 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고객은 네트워크 환경을 통한 바이러스 프로그램 또는 외부의 불법적 침입으로부터 고객의 설비 및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본인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 손상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이를 별도로 저장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는 내용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14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인종 및 민족

2.      사상 및 신조

3.      출신지 및 본적지

4.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5.      건강상태 및 성생활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제3항 규정에 의한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서면이나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이용고객에게 고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등 이용고객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3.      어린이(14세 미만)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조치

5.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 및 기타 연락처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당해 고객의 서면이나 전자우편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신용정보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4항의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련된 사항은 정보통신부에서 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따릅니다.

 

4장 서비스 이용 제한 등

 

15 (서비스 이용휴지)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시설관리 및 운용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회사는 전항의 서비스 제공 휴지가 3시간 이상 계속될 경우에는 해당기간의 서비스 기본이용료 및 장비임대료를 일할 계산하여 감면합니다.

 

16 (서비스 이용중지)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미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1.      요금납입일로부터 1개월 이상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2.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 서비스의 제공 및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로써 이용의 중지가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41 (통화권 준수) 1항의 이용자 의 통화권 준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스팸 또는 불법스팸과 관련하여 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즉시 서비스 이용을 중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4.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5.      특정 번호에서 다수의 번호로 국제전화를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6.      특정국가의 다수의 번호 또는 해외의 특정 번호로 국제전화를 대량 또는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7.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국제전화 불법호를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8.      상기 외에 회사가 국제전화 불법호로 확인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위법행위의 수단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행정기관 또는 수사기관에 의해 확인되어 해당 기관이 이용정지를 요청한 경우 3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으로부터 별도의 이용정지 해제 요청이 없는 경우 이용정지 기간이 경과한 불법 대부광고 전화번호에 대해서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20조

2.      청소년 보호법 제19조1항

3.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9조2항

     이용중지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중지를 요청한 기관에 이의제기를 하여야 한다.

     고객은 이용중지 사유를 지체 없이 해소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를 재개통합니다.

 

17 (서비스 이용의 제한)

     국가비상사태, 불온통신의 단속 등의 경우에는 전기통신사업법령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고객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8 (서비스 일시 이용정지)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그 사실을 해당 이용고객에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특정 번호에서 다수의 번호로 국제전화를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2.      특정국가의 다수의 번호로 국제 전화를 대량 또는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3.      해외의 특정 번호로 국제 전화를 대량 또는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4.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국제전화 불법호를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5.      상기 외에 회사가 국제전화 불법호로 확인하는 경우

    고객이 일정기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할 정당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그 사유와 기간을 명시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일시 이용정지 횟수는 1년에 3회 이내로 하며, 1년 동안 총 일수는 9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군입대, 해외유학 등 사전에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해외유학은 최대 1년, 군입대는 복무기간까지 일시정지 가능합니다.

    고객이 일시 이용정지 중인 서비스를 재개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로 재개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일시 이용정지 기간동안의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이므로 약정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장비사용료는 정상적으로 부과되므로 약정기간에 포함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일시이용중단 총 가능일수 범위 내에서 고객이 신청한 일시 이용정지 해소일자에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19 (이용고객번호 관리 등)

     고객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ID를 타인과 공유, 양도 또는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고객이 신청 또는 변경하여 사용하는 고객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제반 문제  (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 포함)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에게 있습니다. ,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고객ID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20 (게시물의 관리)

    서비스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재를 금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고객 또는 제3자를 비방하는 등 명예를 훼손하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2.      음란물 또는 음란사이트로 링크 된 내용 등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

3.      회사가 정한 게시기간 또는 저장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4.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고객이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 게재권을 가지며 비상업적 목적으로 고객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시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아니하며,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장 계약의 승계, 해지

 

21 (계약의 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지위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회사에 유선 및 서면으로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      고객 변경사항

2.      요금 청구지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 청구지 주소

3.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 납입자 정보

     고객의 지위 승계는 미납된 이용 요금이 완납되어야만 가능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이용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에 대한 압류, 가압류, 가처분 기타 강제집행의 통지를 받은 경우 제1항 및 제2항에 불구하고 지위승계 신청을 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2 (계약의 해지)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방문, 전화, 우편, 팩스, 홈페이지,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하여 계약해지 희망일까지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대리인 신청의 경우에는 [별표 3]의 대리인 구비서류를 함께 해지 희망일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때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제출한 경우

2.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사항을 은폐한 경우

3.      이용중지 기간 경과 후 1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4.      일시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 별도 이용재개 의사표시가 없거나 1월 이내에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지 않은 경우

5.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중지를 당한 경우

6.      고객이 연속해서 2개월, 누적해서 3개월 이상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7.      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8.      회사의 승인 없이 공유기 및 별도의 서브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약정한 수 이상의 단말기를 연결하여 이용한 경우

9.      고객이 서비스에 웹, 메일, 뉴스, FTP, 게임 등의 서버를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는 경우

10.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11.    제16조2항과 같이 행정기관 또는 수사기관에서 이용중지를 요청 후 이용중지 기간 내 그 중지사유를 해소하지 못한 경우

    번호이동가입자의 변경 전 이용계약은 변경 전 사업자의 번호이동 승인과 동시에 자동 해지됩니다.

    회사는 해지신청 접수 및 완료시 전화, SMS 또는 이메일로 접수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희망일로부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해지처리를 하며, 이용고객이 해지시점까지 사용한 요금 및 체납된 요금, 임대장비 반납과 관계없이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요금 완납 이전에 해지처리를 했더라도 이용고객은 미납요금에 대해서 납입의 의무를 지며, 요금 미납 시 미납으로 인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월 고장누적시간이 24 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1시간 이상의 고장이 월 3 회 이상 발생한 경우

3.      설치장소 변경을 청구한 지역이 회사 및 회사의 계열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지역인 경우 (, 서비스 제공 대상 지역은 국내에 한함)

4. ‘결합상품과 관련된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한설명을 하였음을 확인하는 이용계약서의 확인 란에 이용자 서명을 받지 않은 경우

5.      군입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 회사 및 계열사 서비스 제공지역

- 서울특별시 :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

- 충청북도 : 청주시, 충주시, 청원군, 영동군, 보은군, 옥천군

- 경상북도 : 포항시, 울진군, 영덕군, 울릉군, 구미시, 김천시, 상주시, 칠곡군, 고령군
              
성주군, 군위군

- 대구광역시 : 북구

- 부산광역시 : 연제구, 동래구

    전항 제3호의 규정에 따라 위약금을 면제받고자 하는 고객은 거주 이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고객이 납부한 위약금은 지체 없이 반환해 드립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해지처리가 지연된 경우에는 지연일수에 해당하는 이용요금을 감면합니다.

 

제22조의1 (전기통신번호 판매 등 계약의 해제·해지)

회사는 다음 중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부여 받은 전기통신번호가 판매되는 것으로 확인되는 등 실제 번호사용 의사가 없는 경우

    22조의1 제1항에 해당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회수명령 대상의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의 사유로 인해 회사의 고지사실을 확인하지 못하였을 경우 확인한 것으로 간주함)

1.      SMS 발송 또는 TM 실시

2.      내용증명 발송

    22조의1 제2항에 따른 고지를 받은 이용자는 고지 내용의 기한 이내에 정당한 사유에 의한 소명 또는 조치사항을 이행한 경우 전화이용권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2차례 이상 회수명령 대상이 될 경우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6장 이용요금

 

 23 (요금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요금 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치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접속회선을 신규 설치하는 경우 소요되는 실비로서 설치시에 납입. ,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에는 설치비를 면제하거나 감액할 수 있음

2.      기본서비스 이용료: 기본서비스 이용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을 말하며, 기본료와 통화료로 구분. 기본료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량과 관계없이 납입하는 요금을 말하며, 통화료는 서비스 이용량에 비례하여 납입하는 요금을 말함

3.      부가서비스 이용료: 부가서비스 이용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으로 이용 시간 등에 따라 별도의 요금을 정하여 부과되는 요금

4.      장비임대료: 회사로부터 장비 임대 시 매월 납입하는 요금

5.      이전설치비: 이용자의 사정으로 장비의 이전이 필요한 경우 납입하는 요금

     1항의 요금은 이 약관 별표 1에 기재되는 내용에 따릅니다.

 

24 (요금의 계산)

    요금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월액, 일액으로 구분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일액요금을 계산할 때에는 0부터 24까지를 1일로 하며, 서비스 개시시각 및 종료시각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요금의 납입기일을 사회적 제반 여건을 고려하여 지정합니다.

    일할 계산은 월액을 그 요금월의 일수로 나눈 금액을 적용합니다.

    해지시에는 이용한 일수를 일할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이 경우 개통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되며 해지일 또는 변경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약관 별표1에 기재되있는 요금제의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하며 이로 인한 서비스에 관한 이용료 등이 월의 중도에 변동이 있을 때에는 그 전일까지의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전화요금의 산정은 발신측과 착신측이 통신할 수 있는 상태가 된 때로부터 양측의 어느 일방이 통신이용의 종료신호를 인식한 때까지로 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중에 회선장애나 그 밖의 고객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은 산입하지 않습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상대측의 단말기기에 연결된 자동응답장치, PC, 팩시밀리 등이 설치되어 있어 응답이 있었던 때에는 통화가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25 (요금납입책임자)

    요금의 납부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고객이 요청하고 회사가 인정한 제3자를 요금납입책임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3자가 요금을 납입키로 한 경우에는 제3자는 고객과 연대하여 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요금납입책임자가 변경될 경우에 미납요금에 대한 납부의무는 새로운 요금납입책임자에게 승계됩니다.

 

26 (요금의 납입 청구)

    회사는 요금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 회사는 요금납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납부하게 하거나 또는 별도의 납부방식, 납입기일을 정하여 납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하여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 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회사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납입 요금을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고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다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경우의 요금도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요금 납입청구, 수납, 미납독촉 등을 다른 회사에 위임할 수 있습니다. , 위임 내용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합니다.

    고객이 납입청구서 및 영수증을 온라인 또는 휴대전화 메시지(SMS) 등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납입청구서 및 영수증을 온라인 또는 휴대전화 메시지(SMS) 등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고객에게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독촉을 최고합니다.

 

27 (요금의 납입)

    요금납입책임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납입 방법 중 택일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회사 서비스 홈페이지, 전화 또는 방문 등을 통해 납입 방법의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 월의 익월부터 변경된 납입방법을 적용합니다.

1.      자동이체에 의한 방법

2.      지로에 의한 방법

3.      신용카드결제

    요금의 납입기일은 회사가 정하는 날로 하며 납입기일을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한 1개월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8 (가산금의 부과)

    고객이 요금을 회사가 정한 날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요금에 대하여 월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책임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29 (요금의 할인 및 감면)

    고객이 납입하는 요금의 할인 및 감면은 [별표2]와 같습니다.

    할인 및 감면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그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우편, 방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심사결과 적합할 경우 접수한 시점의 익월부터 할인 및 감면을 적용합니다.

    회사는 인터넷전화 제공시 최소 품질조건을 만족하지 않을 경우 고객의 청구에 의하여 이용요금을 감면합니다. 대상항목, 기준값, 보상기준 등은 [별표 4]와 같습니다.

    시설공급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설공급 지연에 따른 민원을 해소하기 위하여 예약/개통지연 대기자에게 [별표 2]에서 정하는 바와 같이 요금의 감면 혜택을 부여합니다.

 

29조의 1 (복지용전화의 감면)

    사회적보호를 필요로 하는 자로서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요금이 감면되는 복지용전화의 지정을 회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2.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복지시설 및 장애인복지단체

3.      초. 중등교육법에 의한 장애인 특수학교

4.      아동복지법에 의한 아동복지시설

5.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국가유공자 중 전상군경, 공상군경, 4.19혁명부상자, 공상공무원 및 국가사회 발전 특별공로상이자와 618자유상이자

6.      국가유공자등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에 의한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및 4.19민주혁명회

7.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로 구성된 가구

8.      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국가유공자 중 생활 조정수당 대상자

9.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독립유공자유족증 소유자

10.      5.18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법률에 의한 5.18 민주유공자 중 5.18민주화운동 부상자

    제1항에 의한 대상자별 복지용전화 지정대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제1호, 제5호, 제7호, 제8호, 제9호, 제10호의 경우 : 1대상자당 1대 (타 유선통신사업자 포함)
단, 제7호에 해당하는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가구당 1대

2.      제2호, 제3호, 제4호, 제6호의 경우 : 1대상자당 2대(타 유선통신사업자 포함)

3.      제2호, 제3호 대상자 중 청각, 언어장애인 복지시설 및 특수학교의 경우 : 1대상자당 팩스설치용으로 추가 1대

    복지용전화로는 다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      착신자 요금부담 통화 및 신용통화

2.      타인사용 증설

3.      구내교환전화로의 종류 변경

    회사는 복지용전화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지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지정사유가 해소되었거나 또는 지정목적과 다르게 이용하는 경우

2.      영업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또는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3.      기술상 또는 설비상의 이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복지통신서비스 신규 및 기존 이용자가 복지감면대상자 대상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에 개인정보 조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장 침해사고

 

30 (침해사고 긴급대응)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외부에서 발생한 침해사고로 인하여 회사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고객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이상현상으로 인하여 다른 고객 또는 정보통신망에 심각한 장애를 발생시킬 우려가 있거나 장애발생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긴급한 필요가 있는 경우

3.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으로 인한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에는 중단사유, 발생일시, 기간, 내용 등을 명시하여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회사는 중단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즉시 서비스 개통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31 (고객에 대한 보호조치)

    회사는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47조의2 2항에 의거하여 당해 고객에게 보호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하고, 당해 고객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당해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또는 집적정보보호시설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이상 징후를 감지한 경우 고객에게 긴급하게 보호조치를 요청하며 요청방법은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 SMS 등을 이용합니다.

    고객이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고객이 침해사고에 대한 조치능력이 없을 경우 고객은 회사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장비의 네트워크로부터의 즉각적인 분리 (연결케이블 제거, 서비스 포트 차단, 네트워크 주소 차단)

2.      해당 장비에 대한 보안점검

3.      관련 원인점검 및 사후 보안 조치 실시 (패치, OS 재설치, 필터링 등)

4.      침해사고 유형 또는 이상 현상의 상태에 따라 조치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시

    회사는 고객이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타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고객이 보호조치를 이행했다고 판단될 때까지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2 (침해사고에 대한 면책규정)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46조의3에 따라 안전진단을 수검하고 정보통신접속서비스 사업자로서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침해사고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3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의 제한 등)

    고객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서는 안됩니다. 또한, 수신자와의 분쟁 발생시 고객은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전송하는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시행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호의 사항을 광고성 정보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1.      전송정보의 유형 및 주요내용

2.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3.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

     수신자의 모사전송기기, 이메일 등에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고객은 그에 대해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4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의 위탁)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전송을 타인에게 위탁한 자는 당해 업무를 위탁받은 자가 제26조 및 관련 법규를 위반하지 아니하도록 관리 감독하여야 합니다.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을 위탁받은 자는 당해 업무와 관련한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의 배상책임에 있어서 정보전송을 위탁한 자의 소속 직원으로 봅니다.

35 (정보전송 역무 제공의 제한)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50조의4에 의거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인하여 역무의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2.     고객이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3.     제공 정보 및 광고 행위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사법기관, 한국정보보보진흥원,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원활한 정보전송 역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자율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 바이러스, 해킹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컴퓨터에서 다량의 감염의도의 메일전송, 스팸전송 등이 발견된 경우

2.      해당 고객과 관련하여 국,내외로부터 민원 또는 위해 제보가 접수된 경우

3.      기타 회사와 체결한 계약상 정상적인 정보전송이 아닌 경우로 판단되는 경우(유동 IP대역에서 메일서버 등 인터넷서버 운영)

4.      회사는 제1항 내지 제2항에 의한 거부조치를 하고자 할 때에는 그 사실을 그 역무를 제공받은 고객 등 이해관계인에게 홈페이지 공시, 이메일, 전화, 팩스, SMS 등으로 통지합니다.

 

 

8장 손해배상

 

36 (손해배상)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 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던 때로부터 계속해서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월 누적 장애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의 청구에 의하여 배상합니다.

    전항의 손해배상액은 고객이 청구받은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 수에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계산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장애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할 경우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됩니다.

1.      고객이 직접 구입한 단말장비의 불량으로 발생한 경우

2.      전쟁,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서비스 중단

3.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기인한 서비스 중단

4.      정전이나 인터넷망 장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24시간 전에 서비스 정비여부를 사전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에 기인한 금전적, 정신적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사유, 청구금액 등을 서면, E-Mail, 홈페이지, 전화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37 (고객의 손해배상)

고객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해 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고객은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해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8 (개별약정의 체결, 준수)

     회사가 이 약관의 내용과 다르게 고객과 개별 약정을 체결한 경우 회사는 반드시 서비스 개통 전 개별 약정내용을 담은 이용계약서를 고객에게 교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전항의 이용계약서에는 서비스개통일, 약정기간, 약정요금, 약정모뎀임대료, 약정기간 만료이전 중도해지 시 할인반환금 등 위약금 산정기준 및 이용약관상 손해배상 기준 등 이용약관 상 주요 조항을 명시합니다.

 

9장 번호이동성

 

39 (번호이동 신청)

 이용자는 종전의 전기통신번호를 그대로 유지 하면서 전화사업자를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번호이동성이라 합니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폰은 번호이동성 적용서비스 제공 대상에서 제외한다.

   1. 소프트폰은 이용자가 인터넷상에서 전화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이용 삭제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를 말한다.

2. 이 범주에는 USB 등 저장매체에 담겨져 있는 소프트폰을 포함한다.

 번호 판매 중개사이트 등에서 제3자에 대한 판매 대상이 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번호 회수 대상으로 분류된 번호는 번호이동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번호이동성을 신청하는 이용자는 번호이동성 이용료를 납부 하여야 합니다.

  번호이동에 따른 이용조건과 요금 등은 본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40 (변경 및 등록)

번호이동성을 이용하는 고객이 사업자를 재변경할 경우에는 변경후사업자에게 신청하여야 합니다.

번호이동성 이용고객은 최근 등록일로부터 6 개월이 경과한 후에 사업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권의 양도, 승계하는 경우, 불법변경 및 번호이동관리센터에 직접 신청하는 경우 등에는 6 개월이 경과되지 않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전화사업자는 번호이동 확인에 필요한 정보를 번호이동관리센터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변경신청 및 등록에 관한 세부사항은 시내전화 및 인터넷전화번호이동성 운영지침에 따릅니다.

 

41 (통화권 준수)

① 시내전화번호로 번호이동성을 이용하는 이용자는 시내전화의 통화권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② 번호이동성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거주지 변경, 설치 장소 변경 등으로 통화권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게 변경 내용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희망에 따라 변경된 인터넷전화 ‘070’번호 또는 새로운 통화권의 시내전화번호를 재부여하는 번호변경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통화권 변경내용을 신고하지 않은 이용자에 대해서는 번호이동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④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시내전화 통화권을 벗어나는 타지역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통화권 준수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통화권 준수 및 제2항의 번호변경에 대한 회사의 시정조치 후 1월 이내에 해소되지 않을 시 회사는 이용정지 할 수 있으며, 이용정지 후 1월 이내에도 그 사유가 해소되지 않는 경우 위약금을 부과할 수 있다. 통화권 미준수 위약금은 제2항의 번호변경서비스 수수료의 30배의 범위 내로 한다

 

42 (고객보호)

불법변경으로 확인된 이용자의 번호이동 최종 개통처리일부터 원상 회복기간 동안의 해당 이용요금에 대하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의 귀책으로 불법변경이 이루어져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제32 조 규정에 따라 배상합니다.

번호이동성 시행과 관련하여, 회사와 본 서비스 이용자는 번호이동성 기준 및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10장 고객의 참여

 

44 (자문위원제도)

    회사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문제점 파악 및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고객 중에서 자문위원을 위촉하여 자문을 받는 자문위원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자문위원에 위촉된 고객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을 감면 또는 할인하는 등 자문활동에 상응하는 보수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공지합니다.

 

45 (고객제안제도)

    회사는 서비스 및 기타 업무의 개선에 관한 고객제안을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수렴하고 이의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제안 내용이 회사의 서비스 및 기타 업무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감면 또는 할인하는 등 제안활동에 상응하는 보수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공지합니다.

 

11   기타 사항

 

46 (국제전화 서비스 제공)

회사는 국제전화 별정 2호 사업자로써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7 (스팸 관리)

     이용고객은 수신자가 수신 거부의사를 밝힌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서는 안됩니다. 또한 수신자와의 분쟁 발생 시 이용고객은 이를 입증 하여야 합니다.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이용고객은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 등에관한법률시행령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정보를 명시해야 합니다.

1.     전송정보의 유형 및 주요내용

2.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3.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를 전송하는 이용고객은 다음에 해당하는 기술적 조치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 방해하는 조치

2.     전화번호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등록하는 조치

3.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 또는 광고 전송 출처를 은폐하기 위한 각종 조치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전송을 타인에게 위탁한 자는 관련법규를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며, 위반 시에 의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48 (품질 향상 계획)

     회사는 인터넷전화 이용고객의 통화품질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활동을 수행합니다.

1.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장애에 대비한 24시간 상시 시스템 감시

2.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필수적인 장비/시스템의 최적 상태 유지를 위한 Software Upgrade

3.      인터넷전화 이용고객의 통화량 모니터링 및 통화량 증감에 따른 회선용량 회선용량 증설 및 엔지니어 운용

4.      정보통신부 인터넷 전화 업무처리지침에 의거한 한국정보 통신기술협회 (TTA)의 시험, 인증 절차에 따른 인터넷전화 서비스 품질평가

5.      이용고객의 통화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특정시기에 대비한 특별소통대책의 수립 및 시행

 

49 (의무약정 보조금 설정)

회사는 고객의 인터넷전화 단말기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조건으로 일정기간 의무사용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36개월을 초과하여 의무사용기간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의무사용기간의 설정, 보조금액과 관한 사항은 고객과 회사간 개별 약정에 따릅니다.

 

12   발신번호 변작 방지

 

제50조 (발신번호 변작 금지)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전화 발신 및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령, 고시나 지침 등에서 규정한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는 발신번호 변경 요청 시 이용자 본인이 사용하는 전화번호이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여 발신번호 변경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 본인의 전화번호인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관련 증빙자료를 징구하여 1년간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51조 (발신번호 변작방지를 위한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로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이용자가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 53 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제52조 (발신번호 변작방지를 위한 이용정지 및 이의제기)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3개월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합니다.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발신번호 변작과 관련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발신번호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변작번호 차단목록에 포함된 경우

3.      사설전화교환기 이용자의 발신번호 임의 변작이 확인된 경우

4.      그 외 발신번호 변작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제 1 항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경우, 서비스 이용 중지 조치 전에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중지되는 사유, 이의제기 절차 등을 서면(전자문서 포함)·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중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으며,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이용자는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부터 30일 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 신청을 위해서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서면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이의신청인의 명칭 또는 성명과 주소 및 연락처

2.      이의신청의 사유 및 관련 자료

3.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

     회사는 위 3 항에 따라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이의신청에 대하여 심사를 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서면(전자문서 포함)·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그 기간 이내에 결정을 할 수 없을 때에는 15일의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연장사유와 연장기간을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53조 (발신번호 변작방지를 위한 계약해지)

     제 52 조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중지 통보를 한 이후 3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이 없거나, 이의신청에 합당한 이유가 없는 경우 이용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직권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4조 (발신번호 변작방지르 위한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전기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전화 발신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위 1 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정당하지 않은 사유로 발신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이용자의 통신 서비스 이용이 중지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 등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정당한 사유로 인해 발신번호 변경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 본인이 사용하는 전화번호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설전화교환기를 운영하는 이용자는 사설전화교환기시스템이 해킹 또는 교환시스템 운용자에 의한 전화번호 임의 변작을 예방하기 위해 아래의 사항을 조치해야 합니다.

1.      8자리 이상의 관리자 접속 패스워드 설정(6개월에 1회 패스워드 변경)

2.      사설전화교환기시스템을 외부인터넷에 직접 노출 금지

3.      사설전화교환기시스템의 주기적인 보안패치

4.      기타 보안에 필요한 조치

     사설전화교환기시스템의 해킹으로 인한 전화번호 변작에 대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사설전화교환기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본 약관 제 52 조 제 1 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이용자는 제 52 조 제 3 항에 따라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변경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본인확인 절차를 충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거짓으로 표시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55조 (발신번호 변작방지를 위한 회사의 의무, 책임 및 한계)

     회사는 전화번호 변작을 통한 사기 범죄를 예방하기 위하여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용자가 법을 위반 시에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대상으로 사기 목적의 전화번호 변작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1.      본인전화번호와 발신전화번호 비교 확인 시스템 구축

2.      국제전화의 경우 ‘국제전화입니다’안내 메시지 송출

     회사는 외국사업자로부터 발신되어 국내로 착신된 음성전화와 별정통신사업자를 통하여 착신돈 음성전화의 발신번호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제공하는 변작번호 차단을 위한 전화번호 목록에 포함된 경우 해당 음성전화의 전달을 차단합니다.

     회사는 전화단말기를 사용하는 자사의 이용자가 발신번호를 임의적으로 변경하여 음성전화를 발신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발송한 경우 해당 음성전화 및 문자 메시지를 차단하여야 하며, 문자메시지를 차단한 경우 해당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위 3 항과 4 항에 따라 차단된 음성전화 또는 문자메시지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발신사업자명 등)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출합니다.

 

부 칙 (2007. 10.  공시)
1(시행일) 이 약관은 200711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2007.12. 공시)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8 1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2008.08. 공시)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8 9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2008.11. 공시)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8 1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2009.4. 공시)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9 4 3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2009.6. 공시)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9 6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2009.8. 공시)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9 8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2010.10.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0 년 10 월 15 일 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0.12.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1 년 1 월 1 일 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1.04.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1 년 5 월 1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2.01.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2 년 1 월 15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2.04.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2 년 5 월 1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2.11.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2 년 11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3.1.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3 년 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4.8.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4 년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5.7.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5 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5.10.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5 년 10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01.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1월 4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03.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3월 13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03.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4월 1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05.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5월 1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04.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5월 2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05.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6 월 7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07.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7 월 18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09.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9 월 12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6.11.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6 년 12 월 1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7.02.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7 년 2 월 8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7.07.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7 년 7 월 3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7.08.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7 년 8 월 3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7.09.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7 년 9 월 8 일부터 시행합니다 .

 

부 칙 (2017.10. 공시 )

제 1 조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7 년 10 월 31 일부터 시행합니다 .

 

■ 별표 항목은 이용약관을 별도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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