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대 HCN

  • 로그인
  • 회원가입
  • ENGLISH

보도자료

현대HCN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조명만으로 약 80%의 살균 효과” 현대HCN, ‘LED 항균 조명’ 출시

등록일 2020.06.04    조회수 811

오는 18일 출시 예정인 현대HCN LED 항균 조명 제품 사진.jpg

현대HCN LED항균조명의 일반등모드(좌)와 항균등모드(우).jpg

-      다수의인증기관 TEST로 높은 살균력과 안전성 입증

-      인체에무해한 가시광선 영역 405nm 청색광 사용

-      국내 유일 일반등 / 살균등 전환 스위치 적용


코로나19의 확산이 우리 사회에 가져온 변화 중 개인 위생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빼놓을 수 없다. 나와 가족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이와 관련된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특히 기존 제품에 살균-소독 기능을 더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HCN (대표 류성택)이 조명으로 실내 살균까지 할 수 있는 LED 항균 조명을 출시  한다고 6일 밝혔다.

 

LED 항균 조명은 실내등으로 일광소독 효과를 구현한 제품이다. 가시광선의 파장으로 각 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유해세균의 살균과 함께 증식을 억제한다.

 

LED 항균 조명은 높은 살균력과 안전성을 동시에 갖췄다. ICR (International Certification Registrar - ANAB, KAB, KOLAS, PCA 등 국내·외 인정기구에 등록된 공인시험 및 인증기관)이 진행한 살균력 TEST에서 12시간 내 약 80%의 살균 효과를 입증했으며, 생물학적 안전성 TEST도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표준 규격인 IEC62471을 통과했다.

 

자외선을 이용한 기존의 살균기기는 UVC 영역의 광선을 사용하여 피부, 망막 등 인체에 유해할 수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했던 반면, LED 향균 조명은 인체에 무해한 405nm 파장의 청색광을 사용하여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안정기를 적용하여 스위치 조작에 따라 일반등과 살균등을 선택적으로 점등할 수 있게 했다. 이는 국내 제품 중 유일한 기능으로 실용신안권(지적 재산권의 일종) 등록이 완료됐다.

 

현대HCN은 LED 조명, 생활가전 등을 중심으로 홈리빙 분야에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보해 왔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위생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자 기존 상품에 살균-소독 기능을 더해 차별화 전략을 세웠고, LED 전문기업 ㈜로그인디지탈과 협력하여 LED 항균 조명을 기획했다.

 

제품의 기능과 안전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상품 기획과 판매 전반은 현대HCN이, 개발은 ㈜로그인디지탈이 담당한다.

 

현대HCN 관계자는 “‘LED 항균 조명은 넓은 범위의 지속적인 살균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 외에도 병원, 식당, 엘리베이터 등 대부분의 공간에 적용 가능하다. 자사 사업소에 우선 도입 후 가정용, 기업용 제품군을 따로 구성하여 판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