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HYUNDAI. 현대HCN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영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현대 HCN 소개


이용가이드 사용 및 설치 시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매뉴얼과 인터넷전화의 MTA의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 클림컴MTA
  • 한양MTA
  • 사용시 문의사항

인터넷 전화 사용시 문제해결방안을 안내해드립니다.

인터넷전화 사용시 문제해결방안
문제 확인사항 내용
수화기에서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을 때
전화선이 바르게 연결되어 있나요? - 전화기와 수화기를 바르게 연결하세요
- MTA(vocm)과 전화기를 바르게 연결하세요
MTA(vocm)의 전원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나요?
(MTA장비 앞에 power LED가 켜져있는지 확인)
- 전원선을 바르게 연결하세요
모뎀과 MTA가 랜케이블로 바르게 연결되어있나요? - MTA와 랜케이블이 MTA장비의 WAN포트에 바르게 연결한 후 MTA를 재부팅 해주세요
수화기에서 '통화중
소리'가 나는 경우
모뎀과 MTA가 랜케이블로 바르게 연결되어있나요 - MTA와 랜케이블이 MTA장비의 WAN포트에 바르게 연결한 후 MTA를 재부팅 해주세요
MTA(vocm)과 연결된 컴퓨터의 인터넷은 잘되나요?
(인터넷도 안될 경우)
- MTA의 전원을 끈 후 , 케이블모뎀을 재부팅 하신 후,
- 모뎀이 완전히 켜진 뒤 1분 후에 MTA전원을 연결 하여 주세요
MTA(vocm)과 연결된 컴퓨터의 인터넷은 잘 되나요?
(인터넷도 안될 경우)
- MTA를 재부팅 한 뒤 1~2분 후에 수화기를 들었을 때 동일 증상 발생 시 고객상담실도 연락주세요
수화기를 들었을 때
정상적인 다이얼 톤이
들리지만 번호를 누르면
통화가 안 되는 경우
MTA(vocm)과 연결된 컴퓨터의 인터넷이 잘 되나요? -인터넷 가능여부 파악 후 고객상담실로 연락주세요.
(다이얼 후 아무 소리도 안들리면 네트웍 장애, 통화 중 소리가 들리면 계정 오류)
전화 통화 시
한쪽만 들리는 경우
상대방의 목소리가 안 들리는 경우 - 방화벽 설정(공유기 등) 해제 후 재시도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안 들리는 경우 - 고객 상담실로 연락 주세요 (네트웍 장애)
전화기 표시 창에
아무런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전화기의 건전지를 확인하셨나요? - 소모된 건전지를 교환해 주세요
발신자 정보 표시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전화선이 바르게 연결되어 있나요? - 전화기와 수화기를 바르게 연결하세요
발신자번호표시 서비스에 가입 하셨나요? - 발신자 번호표시 서비스에 가입해 주세요
(월 1,000월. 신규 가입 시 1년간 무료)
첫번째 전화벨이 완전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았나요?
- 첫번째 전화벨이 완전히 울린 후에 전화를 받아 주세요.
첫번째 전화벨이 완전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으면 발신자번호 정보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전화벨이 울리지
않는 경우
전화벨 무음 설정이 되어있지 않나요? - 전화벨 설정에 들어가서 변경해 주세요
수화기가 잘못놓여있지 않나요? - 수화기를 제자리에 놓아 주세요
전화선에 너무 많은 전화기가 연결되어 있지
않나요?
- 필요 시에는 하나의 전화선에 최대 5개 이하의 전화기만연결해 주세요

하단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19 •고객센터 : 1877-8000(무료:070-8100-1000) •대표자 : 김성일 •사업자등록번호 : 112-81-3117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승목
COPYRIGHT 2016(C) HYUNDAI HCN ALL RIGHTS RESERVED
  • 와이즈유저
  • 방송통신위원회
  • 유료방송미환급액 정보조회서비스
  •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 이용약관검색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