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 로그인
  • 회원가입
  • ENGLISH

보도자료

HCN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2023.02.23 】 HCN, 종합쇼핑몰 ’SHOP+(샵플러스)’ OPEN

등록일 2023.12.08    조회수 66

HCN 종합쇼핑몰 ’SHOP+(샵플러스)’ 이미지.png

TV, Web, 모바일 App 모든 디바이스 환경에서 이용 가능한 ‘종합쇼핑몰’


지역특산물 전용관’ 통해 지역 소상공인에 확장된 판로 제공


제휴사에 자체 운영 가능한‘전용몰’ 제공, 시너지효과 기대



HCN(대표 홍기섭)이 고객에게 특별한 구매 경험을제공하고 지역 소상공인에 확장된 판로를 제공하기 위해 종합쇼핑몰 ‘SHOP+(샵플러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HCN이 종합쇼핑몰 ‘SHOP+’를 새롭게 선보인다. ‘SHOP+’는 “방송에 쇼핑(Shopping)을더한다(Plus)”는 의미로 웹, 모바일은 물론 TV까지 모든 디바이스 환경에서 이용 가능하다. 각 이용기기의 연결성이높아, TV에서 선택한 상품을 모바일로 연동해 결제할 수 있다.

 

농수산물, 건강기능식품, 가전, 의류, 뷰티, 여행 등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1,000여개의 상품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입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HCN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가입자 쿠폰 지급 이벤트, 상시 운영되는 기획전 등을 통해 최대 85%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HOP+’는 HCN의 상호인 ‘초연결 (HyperConnected Network)’ 구현을 바탕으로 한다.

 

먼저,모든 사업자, 기관, 단체, SO 등이 ‘SHOP+’와의 제휴를 통해 전용몰을 제공받고 운영할 수 있다.제휴사 전용몰은 독자적인 명칭과 CI를 사용할 수 있으며,‘SHOP+’와 동일한 상품, 서비스로 운영할 수 있다.또한, 자체적으로 상품을 소싱, 판매할 수도있으며, 제휴사가 소싱한 상품은 타 제휴사의 전용몰에도 동일하게 노출되기 때문에 판매 경로 확대 효과를얻을 수 있다.

 

즉, ‘SHOP+’를 통해 제휴사는 완성도 높은 쇼핑몰을 자체 운영 가능하며, 이를 통해 수익구조를 다각화하고, 자사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있게 되는 것이다. 특히, 현재 쇼핑몰을 별도 운영하지 않는SO와의 제휴도 가능하기 때문에 업계 시너지 효과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이 HCN 측의 설명이다.

 

지역 사업자로서의 ‘연결고리’ 역할도수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실증특례이후 지역채널 커머스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힘써온 HCN이 ‘SHOP+’ 내에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상시 운영 함으로써 더욱 안정적인 판매 창구를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통해 고객은 각 지역의 고품질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지역 소상공인은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HCN 대표 홍기섭은 “지역 사업자로서 케이블만이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에 대해 고민해왔다”며 “‘SHOP+’가고객에게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기여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쇼핑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HCN의 종합쇼핑몰 ‘SHOP+’는HCN 셋톱박스의 ‘SHOP+’메뉴와 HCN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HCN ‘SHOP+’ :https://www.shop-plus.kr)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