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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HCN

사업소개

멀티미디어 시대의 선도매체로 발돋움 합니다.

케이블 TV는 사업초기부터 엄격한 진입과 사업 규제, 중계유선과의 이해관계 대립, 전송망 문제 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2009년 3월 현재 1,526만 가입 가구라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뉴스, 영화, 스포츠, 교육, 홈쇼핑, 음악 등 다양한 채널은 물론 공중파방송과 위성방송 까지 케이블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뉴스 및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지역정보 매체로써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방송미디어 입니다.
오늘날 방송을 둘러싼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케이블TV가 도입된 초기와 비교하면, 방송 환경의 변화는 더욱 가속도가 붙고 있는 상황입니다.

방송과 통신 분야에서의 급격한 기술발전, 즉 디지털화라고 하는 기술의 발달은 위성방송, 인터넷방송 등 새로운 방송 수단과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등장을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방송 환경 변화의 중심에 케이블TV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송매체 중에서도 21세기 방송영상 산업의 기반이자 초고속 정보고속도로의 근간 매체가 되는 케이블TV는 이러한 변화와 혁신의 요구를 가장 잘 수용할 수 있는 중추적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방송법의 개정으로 SO와 중계유선이 통합되거나 일정한 관계가 정립되고 위성방송을 통한 프로그램 유동창구가 확장될 경우 시청자의 확대와 함께 게이블TV 산업의 경제적 기반은 크게 확대될 것입니다.
한편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화 및 위성방송이 본격 시행될 경우 방송 환경은 매체간 구분 없이 더욱 경쟁이 치열해 질 것입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케이블TV는 다채널 전문방송으로써뿐 아니라 인터넷, 홈쇼핑, 원격교육, 원격진료 등의 첨단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매체로써 정보화 사회를 선도해 계속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 디지털 방송

    디지털 방송

  • 케이블 방송

    케이블 방송

  • 초고속 인터넷

    초고속 인터넷

  • 인터넷 전화

    인터넷 전화

  • 방송광고

    방송광고

디지털 방송

고화질, 고음질의 디지털 방송은 고객 취향에 맞춘 다양한 장르의 채널과 오디오 방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디오처럼 빨리보기, 되감기를 구현할 수 있는 VOD 서비스를 통해 최신 영화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 교통, 증권, 의료, 연예/스포츠, TV 문자메세지 서비스 등 TV에서 할 수 있는 양방향 데이터 방송서비스를 지원하며, 돌비서라운드로 극장처럼 생생하게 보고, 들으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 방송

케이블TV는 기존의 단순 재송신방식(중계유선)에서 벗어나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케이블을 통해 송출하는 방송입니다.
기존의 TV 매체가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전파를 내보내는 ‘Broadcasting’인 반면 케이블 TV는 세분화된 시청자를 대상으로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제공하는 협송매체의 개념인 Narrowcasting입니다.

따라서 케이블TV는 채널의 전문화를 이룰 수 있으며, 이는 채널마다 프로그램의 독창성을 갖게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자신의 구미에 맞는 채널을 선택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초고속 인터넷

기존의 전화모뎀을 사용한 인터넷 접속방식과는 달리 광대역의 백본망과 고품질의 케이블TV망을 결합한 HFC망으로 인터넷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인터넷 전화

케이블TV망을 통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와 더불어 인터넷 전화 서비스가 가능해지게 되었으며, 070 번호를 부여 받아 수신/발신이 가능한 전화 입니다.

방송광고

케이블방송 광고는 다채널 매체로서 Target 세분화, 저렴한 비용, 높은 구매력과 기억력, 다양한 광고형태, 고빈도 노출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미디어

현대미디어는 현대백화점 그룹 내 미디어 산업의 콘텐츠 제공 분야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현대미디어는 2009년 1월 현대백화점 계열 종합유선방송사업자 현대HCN이 설립한 방송채널 사업(PP사업)법인 입니다.
현대미디어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시청자들에게 신뢰받는 방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여 2009년 6월, 중화권 채널 최소 HD송출을 개시하여 고화질, 고품격의 최신 트렌드 프로그램을 시청자들에게 선사하고 있으며 현대HCN지역을 대상으로 데이터 방송을 실시,
양방향 멀티미디어 환경에 맞는 시청자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미디어는 시청자들보다 한발자국 더 먼저 나아가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방송 채널 사업

  • HD 드라마 전문 채널
  • 디지털 시대에 맞춘 고화질(HD) 프로그램 제공
  • 다양한 콘텐츠와 폭넓은 편성을 통한 시청자 만족도 증가
  • 고품격의 최신 트렌드 프로그램 선사
  • 가족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채널

데이터 방송 사업

  • 디지털 케이블 방송의 양방향성을 활용한 서비스
  •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 개인 맞춤형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추구
  • 시청자의 의견이 반영되는 진정한 양방향 서비스

콘텐츠 유통 사업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의 판권 확보를 통해 국내 미디어 시장을 대상으로 판권 배급 사업과 일반인 대상으로 유료 VOD 서비스 사업을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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