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 로그인
  • 회원가입
  • ENGLISH

보도자료

HCN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2023.06.20 】 HCN의 지역채널 통합 웹 ‘핫 콘 뉴스’ 첫 선 … 지역 콘텐츠 접근성 높인다.

등록일 2023.12.08    조회수 57

핫콘.png

20일 공식 OPNE … HCN 권역 지역채널 뉴스, 프로그램 한 눈에


뉴시스 제휴 통해 콘텐츠 다양화 … 유튜브 연계 등 뉴미디어 플랫폼 역할 기대




HCN(대표 홍기섭)이 지역채널 콘텐츠의 접근성과 이용자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지역채널통합 웹 '핫 콘 뉴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핫 콘뉴스'는 HCN 모든 권역의 지역채널 뉴스와 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역채널 통합 웹으로, HCN 상호를 변용해'Hot Contents & News'의 의미를 담았다.

 

올해 HCN 지역채널은 '지역과 함께 지역을 넘다'라는 슬로건을 공표하면서 HCN 8개 권역의 보도·제작 역량을 통합하고, 유튜브 등을 통해 이용 채널을 확대하는 등 지역채널 콘텐츠가 이용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시도를 해왔다. 지역채널 통합 웹 ‘핫 콘 뉴스’가 이러한 시도의 방점을 찍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핫 콘뉴스’의 가장 큰 장점은 접근성과 편의성이다. 이용자에게가장 익숙한 온라인 포털의 구성을 통해, HCN의 대표 보도 프로그램 ‘뉴스와이드’ 주요 뉴스, 시청자가많이 본 뉴스, 지역채널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지역채널 커머스상품 소개 영상, ‘스튜디오S’, ‘진짜약초’ 등 HCN 유튜브 채널의 대표 콘텐츠까지 모두 한 눈에 보고 바로이용할 수 있다.

 

특히, 뉴스 통신사 ‘뉴시스’와의기사 콘텐츠 제휴를 통해 보다 폭 넓은 뉴스 섹션을 제공하고 속보성을 강화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가 눈에 띈다. 기존지역채널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온라인, 특히 모바일의 확장성을 최대한 활용한다면‘핫 콘 뉴스’가 뉴미디어 플랫폼으로서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홍기섭HCN 대표는 “가장 지역 친화적인 콘텐츠를 통해 지역을넘어 전국의 이목을 사로잡는 것이 목표”라며, “지역채널의가치와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CN의 지역채널 통합 웹 ‘핫 콘 뉴스’(http://www.hcnnews.co.kr)는 20일에 정식으로 공개된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