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궁금한점이 있으세요? 고객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놓았습니다
Q(디지털방송)TV 자동채널 설정을 하고 싶어요. NEW
Q(디지털방송)리모컨 편성표 버튼이 동작하지 않아요 NEW
A
Q(디지털방송)방송 화면 상단에 보이는 안내 자막을 중지시킬 수 있나요? NEW
A
긴급 재난 및 안전 보건, 지자체 공지 사항이 화면 상단 자막으로 안내 됩니다.
현재 보이고 있는 안내 자막을 중지하시려면,
리모컨에서 '나가기', '종료' 버튼을 누르세요.
Q(디지털방송)3D VOD 시청 중 빨리감기, 되감기 진행 했는데 화면 상단이 이상하게 보여요.
A
해당현상도 저희쪽 메뉴가 3D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현재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는 “메뉴바”를 보실 수 없을뿐, VOD 기능(빨리감기, 되감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원하시는 기능은 구현이 가능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A/S ] (디지털방송)3D TV 를 갖고 있는데, VOD 시청이 안되는데, 왜 그런가요?
A
아래의 사항을 확인바랍니다.
1. HD 셋톱박스(셋톱박스) 설치 여부: 3D VOD는 HD 셋톱박스 에서만 구현 가능합니다.
2. 연결 케이블 확인: 3D VOD는 셋톱박스와 TV 가 HDMI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야지만 가능합니다.
HDMI 케이블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후, 연결이 되지 않았다면 연결 필요합니다.
3. 3D 설정: VOD 구매 후 시청 시 TV 설정에서 3D 기능 활성화를 시키셨는지 확인 후 ,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디지털방송)스마트카드 '불량'이라는 메시지가 떠요.
A
아래의 사항 확인 바랍니다.
1. 카드가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
2. 셋톱박스를 OFF후 카드를 재 장착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디지털방송) 리모컨 작동이 안되요
A
아래의 사항 확인 바랍니다.
1. 건전지 소모확인 혹은 건전지 극성(+,-) 확인
2. 건전지 문제 아니라면 셋톱박스(디지털 방송 장비) 재부팅
※위 사항 확인후 미개선 시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디지털방송)티비에서 음성이 나오지 않아요.
A
아래의 사항 확인 바랍니다.
1. 음소거, 소리줄임, 조용히 버튼 확인
2. 음량크기 “0” 인지 확인
(※ 위 확인 후 이상 없을 시 셋톱박스 재부팅)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디지털방송)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A
아래의 사항 확인 바랍니다.
1. 전원코드 및 케이블 연결선 확인
2. 채널:외부입력 혹은 컨퍼넌트 설정인지확인
(※ 위 확인 후 이상 없을 시 셋톱박스 재부팅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디지털방송)채널 변경 시 혹은 화면이 아날로그케이블 TV보다 느려요.
A
디지털케이블 TV는 채널전환 시 채널,프로그램 정보를 불러오고, 가입자정보+상품정보를 스마트카드를 통해 전달하는 과정에서 1~2초 정도의 시간소요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