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궁금한점이 있으세요? 고객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놓았습니다
Q명의변경 신청시 양도인의 설치장소가 동일하지 않아도 설치 가능한가요?
A
동일 주소지 명의변경의 경우 구비서류만 제출해 주시면 별도 비용 없이 명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치 주소가 변경되고 명의도 변경되는 경우 구비서류 제출하여 주시고 설치 이전비용도 부담하시게 됩니다.
QTV를 끄고, 스피커로만 오디오 방송을 들을 수 없나요?
A
홈시어터 연결 법하고 동일하게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단, PC 스피커나 이어폰 등 스테레오 스피커나 스피커의 사양에 따라 음질 차이가 다소 발생합니다.
Q가입하면 어떤 사은품을 주나요? 혜택은요?
A
※ 사은품이나 혜택 등의 이벤트는 회사 지침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다양한 혜택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외국인도 가입 가능한가요?
A
물론 가능합니다.
외국인 가입의 경우 장비가 설치되어야 하는 상품을 이용하실 경우 장비 보증금이 발생됩니다.
단, 장비 보증금은 해지 시 반환됩니다.
Q디지털 방송용 수신기(Set Top Box)란 무엇입니까?
A
디지털 방송용 수신기(Set Top Box)란?
Digital TV 방송 신호를 수신하여 아날로그 TV 혹은 외무 모니터로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전자제품입니다.
디지털 방송을 신청하시러 셋톱박스를 설치하게 될 경우 아날로그 방송보다 깨끗한 화질을 즐기실 수 있으며,
VOD(주문형 비디오), 최신 영화관, 데이터 방송 등의 부가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VOD란?
간단하게 TV 속의 비디오 가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Q(인터넷) 저희집이 주택인데 광랜설치 가능한가요?
A
네~ 당사에서는 주택형 광랜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설치 가능 여부의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직권해지 처리 되었습니다. 미납금을 모두 납부 했는데 다시 이용 하려고 하니 재 설치비용을 왜 또 청구하는거죠?
A
6개월 이상 장기간 미납으로 인해 직권해지 처리된 서비스를 재연결하는 경우
당사 전문 기사가 고객님 댁으로 방문을 하여 계약서를 재작성하고,
케이블 선을 재연결해야 하여 부득이하게 청구되는 부분입니다.
이미 단선으로 인해 해지가 되어 신규 설치와 동일하게 자재비 및 인건비 등이 소요가 되어야 하나
당사에서는 그 발생비용 전액을 고객님께 청구하지 않고 설치비 30,000원 중의 일부 금액인 20,000원만 청구하고 있습니다.
그 외 A/S 발생 시에도 별도의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고,
당사에서 전액 부담하여 처리하고 있으니 고객님의 넓은 아량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Q(디지털 방송) 셋톱박스안에 카드가 있는데 무엇인가요?
A
디지털 케이블 방송 채널은 콘텐츠 보호 및 유료 채널 비가입자 수신 제한 등을 위해서 암호화되어 전송되고 있습니다.
셋톱박스에서 원래의 신호로 복구하기 위해, 디지털 케이블 방송 표준에 의거 POD(케이블카드)카드와 스마트카드라는 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카드는 고객님의 디지털 케이블방송 환경 정보를 담고 있는 핵심 장치이며, 임의로 탈/부착 시에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조작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중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 고객센터 02)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디지털 셋톱박스로 2대의 디지털방송 TV를 시청할 수 있나요?
A
1대의 셋톱박스에는 1대의 TV에서만 시청 가능합니다.
TV 2대의 시청을 원하시는 경우 셋톱박스 또한 2대를 설치 받으셔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인터넷전화) 인터넷 전화 번호선택은 어떻게 하나요?
A
인터넷 전화의 전화번호 국번대는 8101번~ 8109번, 8982번 영역대가 제공 됩니다.
예를 들면 070-8101~8109/8982-XXXX로 구성되며, 가입신청 시 희망하시는 뒷자리 4자리를 담당 직원과 통화하여 정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