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궁금한점이 있으세요? 고객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놓았습니다
Q(디지털방송)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하면, 작동 방법이 어렵지 않나요?
A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기존의 방법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단, 리모컨은 하나로 사용 가능합니다.
TV 리모컨은 단순히 TV의 ON/OFF 기능만 사용하고, 채널 변경 및 음향 조절은 당사에서 증정해 드린 리모컨을 사용하면 됩니다.
Q해지 시에 장비 보증금은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A
고객님께서 고객센터(1877-8000)로 환불 처리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전액 환불 시 고객님의 장비 반납 및 요금 완납 확인 후에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관련 사항 확인 후 환불 요청 진행 시 익일 환불
(단, 금요일 신청건은 차주 월요일에 환불)
Q(인터넷) 인터넷 가입시 제공되는 무료서비스 기간중에 해지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인터넷 서비스 가입 시 약정으로 무료 사용 기간 혜택을 받으셨고, 약정 기간 이내 해지하시는 경우라면,
무료 사용 금액 + 이용 기간 할인받으신 금액이 할인반환금(위약금)으로 발생됩니다.
Q군대를 가게될 경우 사용자가 없으면 해지를 해야 하나요?
A
가입 고객님(명의자)께서 군입대를 하시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 불필요한 요금 부담을 줄이시려면 해지하시고 추후 필요하실 때 재 가입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직 약정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상태라면 군입대 확인 증명서류를 제출하여 주시면 할인액반환금(위약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Q방송 서비스 해지 신청을 했는데도 계속 방송이 나와요. 해지된 것이 맞나요?
A
해지 접수 시점으로 바로 방송 사용이 중단되는 게 아니라, 장비 회수나 기타 선로 작업이 필요한 관계로 작업 이전까지 방송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Q해지 시 가입당시 지불했던 설치비를 돌려 받을 수 있나요?
A
고객님, 가입 설치비는 당사 가입 시 기사분의 작업 설치비용과 선로 유지 및 포설 작업 비용으로 청구된 금액으로 해지 시 반환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Q할인액반환금(위약금)을 면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서류는 어떤걸 보내야 하나요?)
A
서비스 불가 지역으로의 이사, 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당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하여 약정 기간 내 해지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서류가 확인 되면 할인액 반환금 면제 처리가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확인해 주셔야 할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할인액 반환금 면제 서류
① 서비스 불가 지역으로 이사 : 전입신고 한 초본 및 등본 or 이사하는 곳 임대차 계약서
② 군입대 : 입영통지서 (공익근무자 제외)
③ 사망 : 사망신고서 or 제적자 포함된 호적등본
▣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전화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Q해지 시 임대한 모뎀(셋톱박스)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해지를 하시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간단한 해지 절차 처리를 도와드리며
해지 절차에 따라 임대해 드린 모뎀(셋톱박스)은 전문 기사가 고객님 댁에 방문하여 장비 회수를 합니다.
해지 신청이 이루어진 후 임대한 모뎀(셋톱박스)이 회수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모뎀 분실 비용이 청구 되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타지역으로 이사를 가려고 하는데 해지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kt HCN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으로 이사를 가시는 경우 이전 설치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지역으로 이사를 가시는 경우 가입하신 분께서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약정상품 해지의 경우 이사 증빙서류 확인 시 할인액 반환금(위약금) 면제 처리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